전북도, 조명광고 간판 LED교체 공모사업 선정
조명광고 LED 교체사업 공모전은 16개 시·도 지자체가 응모해 지자체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이 집중되었으며, 도는 사업준비 단계에서부터 관계전문가 자문 및 지역주민협의체 구성 등으로 관광허브 도시인 남원시에 걸맞는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공모사업에 참여하여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야간조명 사용이 많은 도로 상가등 간판이 밀집된 지역을 위주로 판류형 형광등 배면간판을 문자형 LED간판으로 교체하는 사업으로 지원조건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5:5 매칭조건으로 사업비가 지원되는 사업이며 본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에너지절약은 물론 도시경관 개선에도 효과가 기대되며 올해 말까지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남원시는 청결하고 아름다운 관광도시 만들기 위한 간판정비의 필요성을 인식, 시의 중점사업으로 남원시 중심거리인 ‘시청로~남원대교 1.4km’를 ‘간판선진화 사업 구간’으로 정하고 기 간판시범거리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주민들의 자연스런 동참을 이끌어낸 결과로 깔금한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였으며 2011년도에도 국비2억, 지방비2억 총4억을 들여 춘향로 동림로등 0.4㎞ 200여개 업소 374개 판류형 간판을 LED간판으로 정비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거리조성을 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남원시 만들기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앞으로 도 관계자는 공모에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성공적 으로 사업을 마무리 하고 2012년도에도 공모사업 대한 동향 파악등 및 자료 수집등을 통해 보다 많은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하여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하였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토지주택과
건축문화담당 김종혁
063-280-36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