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5일 원어민 영어체험캠프 개소식 개최
올해 5회째인 전남 영어체험캠프는 저소득층 등 소외계층 자녀의 참가비율을 30%로 늘렸다. 초등학교 6학년 1천8명, 중학교 2학년 1천8명으로 모두 2천16명을 선발해 전남도립대, 전남과학대 등 도내 7개 캠프소에서 오는 8월 16일까지 20일간 운영된다.
특히 이번 캠프는 실생활 영어회화 적응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캠프 기간중 원어민과 직접 호텔 등을 방문해 현장체험을 하고 미니 올림픽, 서바이벌 게임 등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포함시켜 흥미를 유발토록 준비했다.
참가비 없이 전남도와 도교육청이 운영비 전액을 부담해 무료로 진행되고 수준별 학습을 위해 사전 엄격히 선발된 참가학생은 입소와 퇴소시 각각 실력 진단 테스트를 받아 자신의 영어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개소식에 참가한 학생들은 “외국 선생님이 이렇게 많이 계신 것은 처음 본다”며 “설레고 긴장도 되지만 열심히 해보고 싶다”고 포부를 다졌다.
캠프 교재 개정부터 운영·관리까지 함께하는 국내교사들도 “듣고 말하는 실용영어에 중점을 두고 교재를 전면적으로 개정하고 체험학습 위주로 프로그램을 개편해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도록 했다”며 이번 캠프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박준영 도지사는 이날 대불대에서 열린 1기 개소식에서 “운영 교사들의 열정으로 학생들의 꿈과 희망이 커지면 결국 전남도의 꿈과 희망이 커지는 만큼 기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달라”며 “영어를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공동체 생활을 잘 해내는 것도 보람된 일이니 캠프 기간동안 적극적인 자세로 즐기면서 배우되 양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행정과
061-286-33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