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초등생 대상 찰옥수수 수확체험 행사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은 도시 초등학생들이 우리 농작물과 농업에 대한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오는 8월 1일 수원시 탑동에 소재한 국립식량과학원 옥수수 연구현장에서 찰옥수수 수확 체험과 시식행사를 갖는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행사로 지난해에는 행사참여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행사에 참여하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옥수수, 콩, 땅콩 등 각종 여름작물들이 자라고 있는 연구현장을 보면서 생생한 체험학습을 통해 밭작물들의 차이점을 비교해 볼 수 있다.

또한, 옥수수 밭을 따라 거닐면서 기념사진 촬영과 우리나라의 전통적 고유 먹거리인 찰옥수수를 밭에서 직접 따고,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찰옥수수 맛을 보면서 잠시나마 전원풍경을 즐길 수 있다.

농촌진흥청 전작과 권영업 과장은 이번 행사가 “미래의 우리 농산물 소비자인 초등학생들이 옥수수 연구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이해와 우리 농산물의 소중함을 느끼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하며, “초등학생들이 우리 농업의 후원자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여름작물 연구현장에서 행하는 이번 행사에 방문을 원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는 오는 27일부터 3일간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홈페이지(www.nics.go.kr)에서 찰옥수수 수확 체험 신청란에 접수하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개요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전작과
백성범 연구관
031-290-67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