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초등학생 대상 직업교육 나서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업교육에 나섰다.

대한상의 인력개발원은 26일 “직업교육에 대한 초등학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4일부터 요청하는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기술전문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대한상의는 지난 4일 광주광역시 소재 어룡초등학교 6학년 210명을 대상으로 9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기술전문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에는 초등학생들에게 다소 낯선 금형, 기계설계, 기계제작, 디자인, 멀티미디어컨텐츠 제작 등 7개 분야 중 사전 희망조사에 의해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특강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졌다.

이 학교 6학년 김모군(12)은 “하교 후 매일 광주인력개발원에서 뛰어 놀며 누나, 형들이 만들어 보여주는 헬리콥터, 전갈 모형 등에 관심을 갖게 됐다”며 “우리나라에도 많은 직업이 있구나를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같은 반 최모양(12)은 “평소에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만 했었는데, 이제 저도 김영세씨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로 한 온라인 초등교육 회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장래희망을 조사한 결과를 보면, 연예인이 20.5%로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의사나 변호사 등의 전문직은 20.1%로 2위를 차지했다.

대한상의측은 “제조업 강국 일본, 독일 등에서는 초등학교 시절부터 ‘기능’에 대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우리 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나 전문가를 초청해 직업소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정도”라고 밝혔다. 아울러 “직업교육이 우리 아이들의 시야를 넓혀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직업교육을 원하는 초등학교는 대한상의 인력개발원(02-6050-3914)으로 하면 된다.

대한상공회의소 개요
대한상공회의소는 전국적, 세계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가진 국내 유일의 종합경제단체로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리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cham.net

연락처

대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사업단 능력지원팀
최민아 과장
02-6050-391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