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일본현지법인 SBJ은행,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에 환전소 개점
이날 개점행사에는 주후쿠오카대한민국 총영사를 비롯하여 후쿠오카시 관계자, 후쿠오카공항 사장, 후쿠오카 민단장, 미야무라 사토루 SBJ은행장 등 주요 인사와 고객들이 참석하여 공항환전소 OPEN을 축하하였다.
그 동안 SBJ은행은 동경 하네다공항 2곳과 후쿠오카 하카다항구 등에 3개의 환전소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금번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환전소의 개점으로 일본지역에 총 4개의 환전소를 보유하게 되어 환전영업 Network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후쿠오카 국제공항은 동경의 나리타, 하네다, 오사카의 간사이, 나고야의 중부공항에 이어 연간 이용객수가 2백 45만명에 달하는 큐슈지역을 대표하는 국제공항(일본내 5위)으로서 이용자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동 공항의 운항편수 중 한국 운항편수가 45%에 이르는 등 한국과의 왕래가 빈번한 지역으로서, 이에 따른 원화환전 수요 또한 상당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2004년 3월 오픈한 하카다항 환전소를 통해 큐슈와 부산을 연결한 환전 영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금번 개점한 후쿠오카공항 환전소는 큐슈와 부산뿐만 아니라, 큐슈와 서울, 큐슈와 세계를 연결하는 관문에 위치하게 됨으로써 신한은행과 SBJ은행의 홍보에도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후쿠오카공항 환전소는 단순한 환전영업에 그치지 않고 한국과 일본을 왕래하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양국의 최신 관광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며, “민간 차원에서 양국간 교류와 우호 증진에도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hinhan.com
연락처
신한은행 글로사업추진부
02-2151-376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