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농림수산식품부장관에게 업무보고 실시

부산--(뉴스와이어)--국립수산과학원(원장 김 영만)은 7월 25일(월) 회의실에서 지난 6월에 취임한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장관에게 업무보고를 실시하였다.

동·서해 어업관리단과 합동으로 진행한 이번 업무보고회에는 서규용 장관, 김 영만 원장, 박 성우 단장 등을 비롯한 농식품부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규용 장관은 국립수산과학원의 업무 보고를 받은 후 국민의 단백질 공급원으로 수산업의 역할이 중요함으로 전 직원은 합심하여 연구 업무에 매진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수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이 되도록 어업인 입장에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 ▲어업인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 사항 해결에 적극 노력하여 고객감동을 줄 것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 연구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 등을 요구하였다.

특히, 서규용 장관은 “육종넙치와 같은 획기적 수산양식기술은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세계적 양식기술 대국으로 발전할 필요가 있으며, 해외 수출의 역군으로 발돋움 시킬 것”을 당부하였다.

끝으로 “수산업이 미래성장 산업으로 발전할 잠재력이 매우 높으므로 원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합심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과 국립수산과학원의 연구 업무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fs.go.kr/main.do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대외협력과
051-720-27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