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이수만 프로듀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감사패 받아

서울--(뉴스와이어)--에스엠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가 한류 확산에 대한 공로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감사패를 받는다.

이수만 프로듀서는 2000년 2월 에이치오티(HOT) 북경 단독 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6월 10일 ~ 11일 파리 제니스 드 파리(Le Zenith de Paris) 에스엠타운 라이브 월드 콘서트까지 개최하는 등 한국 대중음악(K-pop)의 세계적 확산을 통해 한국어 등 우리 문화 전반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공헌하였으며, 국가 브랜드 및 이미지 상승으로 인한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또 최근에는 기업 홍보 광고 모델 출연료를 해외 문화홍보원을 통해 주 프랑스 한국 문화원에 기부하기로 했다. 감사패 수여식은 7월 27일(수) 오전 10시 문화부 장관실에서 열린다.

정병국 장관은 한국 대중음악 확산을 위한 해외 홍보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프로듀서의 공로를 치하하였으며, 최근 ‘한류 콘텐츠’가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유럽, 중동, 중남미 등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에는 한국 대중음악의 역할이 핵심적이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을 활용한 홍보 등이 유럽의 중심지 파리 젊은이들의 한류에 대한 열띤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켰으며 이러한 최근의 현상은 한국어, 한식, 한국 방문 등 전반적인 한국 문화 체험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는 계기로 작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문화교류과
송경희 사무관
02-398-182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