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주거 및 실내계획학과, ‘디자인학과 계약운영제사업’ 선정
지식경제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지원하는 이 사업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디자인인재 양성을 위하여 기업맞춤형교육을 실시하고, 우수학생을 조기 선발하여 졸업 후 우수교육생을 참여기업에서 채용하도록 연계하는 디자인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에는 군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가 공동참여하며 참여기업은 (주)피앤, (주)디자인담, (주)플랜잇, 인텍스타일, 인디자인 등 5개사이다.
사업 선정 결과 6개월 동안 해당 전공의 4학년 학생 13명은 현장실습교과목 신청시 참여기업과 연계한 기업맞춤형 교육을 받게 되며, 이중 우수 학생은 해당 기업에 우선 채용되는 특전도 주어진다.
사업책임자인 유옥순 교수는 “디자인 교육이 실제 취업과 연계되지 않은 경우가 많았는데, 디자인학과 계약운영제사업의 경우 우수실습생의 실질적인 취업과 연계되는 경우가 많다”며 “기업은 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고, 학생은 실습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면서 원하는 곳에 취업도 할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2009년도부터 이 사업에 참가한 군산대학교 주거 및 실내계획학과에서는 지금까지 10명의 학생이 참여기업에 취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