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앙상블 ‘아라연’ 창단 5주년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800여 객석을 거의 다 채운 이번 공연에서는 유명 배우인 이원종 씨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아라연 1, 2, 3집 음반에 수록된 곡들을 중심으로 새롭게 편성 및 편곡한 연주곡과 노래곡이 다채로운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였다. 특히 변진심 명창의 특별 게스트 공연과 아쟁, 타악, 드럼, 첼로, 기타 등 다양한 게스트 연주자들이 아라연과 어우러져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수준 높은 공연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별기획으로 추진된 이번 공연은 아라연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사)함께하는 사랑밭’과 함께 기부공연으로 마련되었으며, 전신화상으로 고통 받고 있는 일곱 살 정우성 아이(7세)를 돕기 위한 사랑 나눔의 콘서트로 진행되어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공연을 관람한 서울 목동의 박우진(26)씨는 “정말로 감동 그 자체였다. 그 동안 경험한 어떤 장르의 공연보다도 새롭고, 화려하고, 흥미진진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아라연의 프로모션사인 댄허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허영훈 대표(40)는 “아라연을 통한 기부공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며, 세계를 감동시킬 수 있는 젊은 국악의 새 지평을 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라연은 오는 10월경에 4집 음반을 발표할 예정이며, 12월경 미국 뉴욕에서 단독 콘서트 개최를 추진 중에 있다.
아라연의 맴버는 가야금 윤도희(25/서울대 국악과 졸업), 피리 김윤지(25/서울대 국악과 졸업), 해금 김보슬(24/서울대 국악과 졸업) 및 작곡 남아름(25/서울대 작곡과 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부여받은 단체로, 1987년 시민참여로 설립된 국내 자생NGO다. 사회적 불평등과 복지 공백에 대응하기 위해 돌봄, 교육, 위기가정, 의료사각지대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립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국
팀장 백민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