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67.2%, 이력서 제목 인재 호감도에 영향 줘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인사담당자 253명을 대상으로 ‘호감가는 이력서 제목’이란 주제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이력서 제목의 중요도를 평가하는 질문에 ‘매우중요하다’고 답한 응답자가 22.1%, ‘중요’가 45.1%로 ‘중요’이상의 평가를 내린 인사담당자가 전체 67.2%로 과반수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보통’이 25.7%, ‘중요하지 않다’는 7.1%에 그쳐 이력서 제목이 인재평가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잡코리아 김화수 사장은 “이력서의 첫인상은 제목에서 나타난다” 며 “자신을 정확히 어필할 수 있는 이력서, 남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이력서만이 인사담당자들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가장 선호하는 이력서 제목 유형으로는 말하고자 하는 핵심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핵심형’제목이 51.4%로 1위에 꼽혔다. 이어 △문장에서 열정이 느껴지는 ‘열정형’ 제목(24.1%) △구체적이고 수치화된 ‘통계 자료형’ 제목(10.3%) △자신만의 철학이 담긴 깊이 있는 ‘철학형’ 제목(9.9%) △사실에 입각한 객관적인 ‘신문기사형’ 제목(4.3%)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잡코리아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이력서 제목을 지어 주는‘이력서 제목 작명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력서를 등록한 후 신청하면, 구직자들이 작성한 자기소개서 내용을 상세히 분석하여 인사담당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이력서 제목을 만들어 준다. 이벤트는 매일 하루 100명씩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000명을 대상으로 8월 24일까지 진행된다.
기타 잡코리아의 <이력서 제목 작명소>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http://consulting.jobkorea.co.kr/resumetitle/)에서 확인 가능하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홍보팀
변지성 팀장
02-3466-5202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