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11 을지연습 안보강연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2011년도 을지프리덤가디언(자유 수호)연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7월 27일 오후 3시 울산시청 본관 시민홀에서 호국안보관련 단체 회원, 공무원, 유관기관, 중점관리업체 관계자, 인터넷 신청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강연회를 실시한다.

이번 강연에는 국가안보 전문가인 인제대학교 통일학부 김홍재 초빙교수가 ‘급변하는 한반도 통일 안보환경과 통일비전 모색’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북한이 자행하고 있는 남침야욕 등의 실상을 낱낱이 파헤치고 우리가 갖추어야 할 안보태세를 강연하여 비상대비태세 확립과 호국안보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

한편 2011년도 을지프리덤가디언(자유 수호)연습은 오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국지도발 대비 훈련과 전시직제 편성훈련, 행정기관 소산훈련,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전시예산 편성 및 운용에 관한 연습, 국제행사 관련 대테러 훈련, 불시 민방공대피훈련 등의 실전훈련으로 시행된다.

특히, 시민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청소년 호국안보 시티투어, 안보재난장비 전시회, 주먹밥 및 추억의 건빵 나눠 먹기 체험행사, 안보도우미 및 시민참관인단 운영, 충무시설 견학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장영수
052-229-26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