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민속촌, 감물·봉숭아물 들이기 체험행사 개최

뉴스 제공
한국공항공사 코스피 005430
2011-07-27 09:12
서울--(뉴스와이어)--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제주민속촌(☎064-787-4501, www.jejufolk.com)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민속촌 관람객을 대상으로 감물, 봉숭아물 들이기 체험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 감물 들이기 시연 및 체험, ▲ 봉숭아물 들이기 체험 등의 메인 행사와 ▲ 민속 공연팀 ‘노리안 마로’의 공연, ▲ 전통 공예인들의 즉석 작품 무료 증정, ▲ 민속놀이 체험 등의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특히 감물 들이기는 큰 나무그릇인 도고리와 방망이란 뜻의 덩드렁마께를 이용하는 제주 전통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관람객 500명에게 등산용 손수건을 무료로 제공하여 직접 감물을 들여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봉숭아물 들이기는 봉숭아를 직접 따서 즙을 낸 후 서로 손톱에 물을 들여 보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이밖에도 행사장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굴 ‘노리안 마로’의 민속공연, 전통예술을 붓으로 표현하는 공예인들의 즉석 작품 공연과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등이 준비되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생동감 넘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민속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이제는 사라져 볼 수 없는 옛 전통을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도시에서 자라나 체험할 수 없었던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추억을, 어른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는 소중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민속촌은 1890년대를 기준 연대로 삼아 제주도 옛 문화와 역사를 원형 그대로 생생하게 되살려 놓은 제주에서 가장 제주다운 관광지로 평가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rport.co.kr

연락처

한국공항
02-2660-32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