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맑은i 밝은i 청소년 블로그 경진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장관 백희영)는 대한민국의 우수 청소년 블로거를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청소년의 건전한 인터넷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맑은i 밝은i 청소년 블로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청소년 건전인터넷문화조성 국민운동본부(공동대표 차광선, 강지원, 김명자, 맹광호, 민경찬, 안철수, 이석채)와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에서 주최·주관하며,

특히, 동 사업은 올해 초부터 추진해 온 청소년 건전인터넷문화조성 국민운동본부의 청소년 선플달기 운동, 청소년 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 설치 활성화 캠페인, 청소년 건전 인터넷이용을 위한 약속운동 등의 일환으로, 최근 문제가 된 상업적 블로그가 아닌 건전하고 순수한 청소년 블로그를 통해 인터넷 건전 문화조성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응모 주제는 자유이며, 응모기간은 7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포털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하는 만 15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마감 전까지 청소년 건전인터넷문화조성 국민운동본부 사무국의 메일(nrnoh@koreayouth.net)로 제반서류와 해당 URL 등을 준비하여 신청하면 된다.

선발은 블러그 운영취지, 앞으로 활동계획, 포스트 내용의 유익성, 공감도, 방문 수 등을 삼사하여 선정되며, 선발된 우수 블로거에 대하여는 9월 16일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을, 우수상 2명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상금 각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상과 상금 각 30만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 추첨과 스크랩 이벤트 등을 통해 100명에게 아이스크림 교환권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된다.

대회를 준비한 여성가족부 김성벽 청소년매체환경과장은 “본 대회는 최근 늘고 있는 상업적 블로그의 확산을 막고, 청소년들에게 인터넷의 순기능을 적극 장려하여 건전한 인터넷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말하고, “이러한 대회를 통해 인터넷을 자주 사용하는 우리 청소년들이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다져지길 바란다”며 개최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번 경진대회는 네이버, 다음, KTH, SK커뮤니케이션즈가 협찬하고 있으며, 대회의 세부내용은 국민운동본부 웹사이트(www.cleaninternet.or.kr)를 통해 자세히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개요
여성정책과 가족정책을 전담하는 정부 부처로 2001년에 설립됐다. 주요업무는 여성정책 기획 및 종합,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정책의 성별 영향 분석 평가, 가족폭력 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보호, 여성 인력의 개발과 활용, 성 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여성단체 및 국제기구와 협력 등이다. 기획조정실, 여성정책국, 청소년가족정책실, 권익증진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청소년매체환경과 청소년건전인터넷문화조성국민운동본부
사무관 최병훈
2075-86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