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건강한 식품관리에 ‘testo 103·104’

- 견고하고 휴대 간편한 식품용 폴더형 온도계

뉴스 제공
테스토코리아
2011-07-27 10:26
서울--(뉴스와이어)--사람들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지는 음식. 높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서 쉽게 상할 수 있는 여름철 음식은 조리와 유통, 보관 환경이 모두 중요하다. 자칫 방심한 짧은 순간으로 인해 건강을 헤치는 위험요소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식품이 정말 신선한가’하는 것이다.

식품의 신선도는 특히 여름에 제대로 확인해야 할 필수요건인데, 이 과정을 아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품용 측정기가 있다. 바로 식품 중심온도를 간편하게 측정해 보관 중의 신선도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식품용 온도계 testo 103과 testo 104이다.

testo 103과 testo 104는 ‘미래를 약속하는 차세대 측정기’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측정기 시장에서 온도계, 압력계, 풍속계, 습도계, 연소가스 분석기기 등 50년 신뢰의 우수한 독일 측정기를 판매해 온 테스토 코리아(www.testo.co.kr 지사장: 이명식)가 빠르고 정확하게 식품 온도를 측정하고 간편하게 접어서 안전하게 보관하는 폴더형 온도계이다.

이 온도계들은 튼튼하고, 위생적이며, 사용이 매우 쉬워 좋은 품질을 확신시켜야 하는 식품분야에서 이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30° 이상 열면 온도를 측정하고 기록하기 때문에 어떤 측정상황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후에는 접어 주머니에 넣어서 보관하다가 다음 측정 시에 바로 꺼내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폴더형 미니 온도계 testo 103은 얇은 프로브 팁으로 식품의 특정 포인트를 찔러 간편하게 온도를 측정하는데, 측정 검사 흔적이 거의 남지 않고, 신속하게 이용하기 위한 완벽한 11cm 크기로 손에 쥐는 데에 안성맞춤이다. 또 ABS 하우징은 청소하기 쉬워 식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IP55 생활방수 기능으로 더욱 실용적이다.

폴더형 방수 온도계 testo 104는 IP65 보호등급으로 흐르는 물이나 냉장 상태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무 코팅 면으로 안정감이 있어 고기나 치즈 등 크고 단단한 제품의 온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자동 홀드 기능과 최대/최소값 저장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광화문의 모 뷔페에서 주방장으로 일하는 서현덕 씨는 음식의 재료가 되는 모든 어류와 육류를 testo 103으로 관리하고 있다. 재료가 입고되는 자리에서 내부 온도를 살펴본 뒤 유통과정에서 보관 준수사항을 제대로 지켰는지 확인하고 저장실로 들인다.

그리고 진열된 음식의 맛이 떨어지지 않도록 수시로 온도를 점검한다. 모든 일의 시작부터 끝에 이르기까지 작은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관리하는 서 주방장의 일처리 덕분에 이 음식점에서는 단 한 번의 사소한 문제도 발생하지 않았다.

“좋은 음식을 먹겠다고 찾아오는 고객은 우리 뷔페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식품의 온도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testo 103에 대한 믿음이 있습니다. 게다가 작고 튼튼하며 편리하게 사용하는 데다가 음식에 흔적을 남기지 않으니 더 좋죠. 우리에게 딱 안성맞춤입니다” 주방장은 이렇게 말하고 나서 주머니에서 testo 103을 꺼내어 음식 온도 점검을 시작한다.

테스토코리아 관계자는 “높은 효율성과 저렴한 가격, 견고하고 위생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식품 업계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하며 “대형 레스토랑 및 급식업체뿐만 아니라 식품 소매점, 식품 공장에서도 식품 보관 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최고의 음식 맛을 내는 온도를 확인하기 위한 측정에도 효율적으로 사용된다”고 밝혔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계측기 업계에서 유일하게 제품구입 후 2년간 무상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무상 기간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보증한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다.

테스토코리아 개요
테스토코리아는 독일 테스토(Testo SE & Co. KGaA)의 한국지사로 다양한 현장에 맞는 스마트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00년 1월 1일 설립된 테스토코리아는 국내 다양한 산업 현장에 맞는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 휴대용 계측기 업체 가운데 최초로 국내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는 등 고객만족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esto.com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안선미 과장
02-2672-72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