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12회 농업경영인대회 열려
이시종 지사는 FTA 체결 등에 따른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경영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대회 행사장을 직접 방문, 농업경영인들과 가족들을 격려 하였다.
이시종 지사는 이 자리에서 강대국들과 연이은 FTA 쳬결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농산물을 명품화하여 국가대표 농산물로 만들고, 만들어 놓은 농산물을 세계시장에 수출을 해서 농가의 소득을 창출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농업도 개방의 흐름을 타면서 농업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성을 살려 농촌의 삶의 질을 높여 농촌을 심신의 안녕과 행복을 추구하는 삶의 공간으로 만들자고 했다.
올해는 특히 이른 태풍과 잦은 강우로 농작물 등의 많은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행사를 성대히 개최하게 된 것은 한국농업경영인들의 저력이라고 치하했다.
이날 충청북도농업경영인 대회는 회원 및 가족 등 7,000여명이 모이는 축제의 장으로써 농촌 현실에 대한 대국민적 인식과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문화, 체육행사 등으로 구성 운영 했다.
사단법인 한국농업경영인충청북도연합회 김천규 회장은 농업경영인회원 및 가족의 단합과 축제의 한마당 행사인 제12회 충청북도농업경영인대회를 통하여 더욱더 화합되고 함께하는 충북의 주역으로 거듭나자고 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농업정책과
농업경영팀장
043-220-3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