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특사경,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합동단속 실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 특별사법경찰이 시·군 특사경이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합동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도는 최근 장마가 끝나고 온도와 습도가 높아지면서 식중독 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식중독 지수가 ‘경고’로 격상됨에 따라 식중독 발생을 방지하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이번 단속은 여름철 성수기 서민생활보호 특별 합동단속과 더불어 방학을 맞아 위생관리에 취약한 학교주변 김밥·순대·떡볶이 등 판매업소와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해수욕장등 관광지 주변 식품접객업소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단속내용으로는 원산지 표시 준수여부 및 인·허가, 지하수 수질검사 실시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여부, 식재료 유통기한 준수여부 등이며 도내 유명 관광지 주변 숙박업소의 공중 위생을 병행하여 단속하게 된다.

원범연 도 법률자문검사는 “이번 단속을 통해 적발된 식품위생사범에 대해서는 의법조치할 계획”이라며 도민의 적극적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또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통한 국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정책기획관실
특사경지원담당 이선영
042-606-59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