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해외전시회 지원사업 업체 추가 모집
대구시는 지역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해외마케팅 추진을 유도하기 위하여 오는 8월부터 연말까지 해외전시회에 업체 단독으로 부스면적 27㎡이상(전시회 최소부스 3개 이상) 대형부스로 참가하는 기업에 대하여 전시회 바닥만 임차하는 Space only 부스비의 전액 또는 전시회의 기본장치를 포함한 Shell scheme 임차료의 70%에 해당하는 부스비로 업체당 최고 3천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기업의 수출능력 및 해외전시회 참가 실적 등을 평가하여 적극적 해외마케팅을 추진하는 수출유망기업 7개사 정도를 선정할 계획에 있으며, 기업의 해외전시회 대형부스 참가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신청기간을 연장한다.
이 사업은 수출증대는 물론, 지역 기업을 글로벌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시범사업으로서, 기 시행중인 해외전시회 개별참가지원사업(전시회 최소부스 9㎡에 대하여 업체당 1,000만원, 스타기업 등 특별기업은 2,000만원까지 지원)은 계속 추진하면서 중소기업의 대형·고급화된 부스 참가를 적극 유도하기 위하여 시행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광역시(☎803-3293) 또는 한국무역협회대구경북지역본부(☎753-7531~3)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의 공지문을 참고하여 8월 4일(목)까지 한국무역협회대구경북지역본부로 신청하면 된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국제통상과
통상지원담당 김태석
053-803-32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