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특수교육원, 장태산 자연산림욕장에서 장애인 여름캠프 개최

뉴스 제공
가나특수교육원
2011-07-28 13:11
대전--(뉴스와이어)--무더운 여름, 당장이라도 녹아버릴 듯한 더위에 지쳐버린 사람들. 하지만 가나특수교육원(이하 가나원)의 장애인들은 시원한 여름캠프에 빠져 있다.

다음달 8월 4일부터 5일까지 도심의 뜨거운 공기를 피해 자연과 하나 될 수 있는 장태산 자연산림욕장으로 또 하나의 추억거리를 만들 예정이다.(산림욕장 걷기, 냇물수영하기, 자연생물 관찰하기 등)

“올해 초에도 천안 상록리조트로 1박 2일동안 진행한 겨울캠프에서 장애인들과 가족들의 반응이 좋았어요. 사회적으로 고립된 듯한 삶을 살고 있다가 이런 기회에 자유로운 활동과 그들이 원하는 프로그램들을 경험하니 기분들이 좋았던 모양이에요” 라며 “일시적 프로그램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을 연계해주고 싶었고 조직생활에 좀 더 익숙해 졌으면 좋겠어요”라는 말로 기관 관계자는 말했다.

가나원은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지난번 캠프의 부족함을 채우고 다음 캠프를 대비하여 더 많은 장애인들의 사회적응훈련 및 여가문화생활에 올바른 지표를 제시하고 싶다고 하였다.

가나특수교육원 개요
사회복지법인 누리봄의 산하시설인 가나특수교육원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와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2001년부터 지금까지 지적장애인들의 주간 보호 서비스와 특수 치료(미술치료, 인지치료 등), 사회 적응 훈련을 하고 있는 장애인 전문 복지시설이다. 또한 후원금을 모집하여 장애인에게 필요한 지원을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use.net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가나특수교육원
사회사업팀 이민훈
042-637-30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