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 개최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는 공무원들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7월 27일 오후 2시부터 경산 경일대학에서 ‘2011년 경상북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 자체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무원 85명이 참가하였으며, 5급이상과 6급이하 두 개의 그룹으로 구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정보화 능력을 겨루었다.

경진종목은 정보화 종합지식(객관식), 정보화 정책역량(주관식, 실기형), IT 퀴즈 대회 3가지이다. 기존의 사무자동화 능력위주의 단편적인 평가에서 벗어나 문제가 주어지면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와 정보화 전문지식을 IT기술과 함께 활용하여 해결하는 능력을 평가한다.

대회결과 발표와 시상은 8월중에 있을 예정이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6개 시·군과 공무원 9명에 대해 도지사상과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우수 시·군 중 5개팀은 오는 9월 22일에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육성근 정보통신담당관은 “급변하는 정보통신 환경에 발맞춰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도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정보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의 정보지식인 대회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기획조정실
정보통신담당관 류규혁
053-950-21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