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3회 영광 갯벌 마라톤 축제 개최
염산면 두우리 백바위해수욕장은 그 이름처럼 하얀 바위가 해변가를 아름답게 장식하고 소나무 숲이 우거져 아늑함을 주는 데다 광활한 갯벌이 펼쳐져 있어 각종 갯벌체험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갯벌 마라톤축제 첫째 날에는 갯벌 슬라이드, 갯벌 썰매타기, 갯벌 보물찾기 체험은 물론 창무극 ‘아가청아’ 공연과 음악공연과 야간에는 불꽃놀이와 함께 갯벌 가족한마당이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갯벌마라톤 대회(4㎞, 7㎞)가 열리며, 마라톤이 끝난 후에는 갯벌 장어잡기, 갯벌 줄다리기, 기마전등 각종 체험거리와,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가 마련돼 있다.
또한 행사장에는 굴비·장어, 막걸리 시식회 등 풍성한 먹거리를 준비하여 넉넉한 인심을 전하고 머드 페이스 페인팅, 도자기·한지 공예 체험, 전기자동차 홍보전시관과 모래찜질 체험장 등 각종 부대행사를 열어 재미를 배가할 계획이다.
행사 주관단체인 글로리영광추진위원회는 “염산 두우리 갯벌은 겨울철이면 사라졌다가 여름철에만 생성되는 갯벌로 갯벌 자체가 깨끗하고 미네랄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며 “영광 갯벌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광군청 개요
전남 서북권에 위치한 영광군은 예로부터 산수가 수려하고 어염시초가 풍부하여 ‘옥당골‘이라 불러온 지역이다. 영광군은 천년의 고찰 불갑사와 일본에 최초로 주자학을 전파한 수은 강항선생의 내산서원, 백제 침류왕 원년(서기 384년) 인도 마라난타 존자께서 백제에 불교를 처음 전래한 백제불교 최초도래지와 전통 근대 종교 원불교의 발상지인 영산성지 그리고 6.25 당시 기독교인들이 인민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하며 20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 순교지, 신유박해 때 2명의 순교자를 내며 순교자 기념 성당으로 지정된 영광성당 등을 보유하고 있어 4대 종교의 테마관광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yeonggwang.go.kr
연락처
영광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담당 이경옥
061-350-5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