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방재교육연구원, ‘학교안전 관리자과정’ 개설

서울--(뉴스와이어)--국립방재교육연구원(원장 김지봉)에서는 학교 하계 방학기간을 이용 초·중등학교 행정실 안전관리담당자를 대상으로 ‘학교안전 관리자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학교 안전사고별 응급처치 요령, 지진 등 재난상황별 대응사례 등 실제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 등 체험 실습위주의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학교안전관리자로서의 역량을 키우는데 역점을 두고 실시된다.

“학교안전관리자과정”은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총 8회 320명을 교육할 예정이나, 최근 학교안전에 대한 관심 증대로 교육신청 인원이 천여 명을 넘어서는 등 교육수요의 폭발적 증가로 교육생 선발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국립방재교육연구원에서는 내년도 교육계획 수립 시 이를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확대 편성 할 예정이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국립방재교육연구원
교육운영과 이응범
041-560-0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