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주)KT와 공동으로 주 2~3회 아이폰 App개발 강좌 개설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1-07-29 10:12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산하 중소벤처기업 지원 전문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주)KT와 공동으로 8월 9일부터 8월 19일까지 마포구 상암동 DMC첨단산업센터에서 개최되는 ‘iOS 모바일 App 개발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며, 이 무료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8월 3일까지 SBA 홈페이지(http://sba.seoul.kr)를 통해서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기반의 개발자 저변확대 및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하여 기업 경쟁력를 강화하고 창의적인 모바일 콘텐츠를 활용한 1인 창조기업 육성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개설한다.

이번 교육은 SBA와 (주)KT 양 기관이 협력하여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iOS 기반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UX/UI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실제 개발 프로젝트에서의 App개발 프로그래밍 역량 배양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모바일 서비스의 이해, 모바일 App 기획 방법론,모바일 UI디자인을 위한 컴포넌트 활용기법, iOS 모바일App 개발 실전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론교육과 프로젝트 중심의 실습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각 모듈별 수료시 SBA와 (주)KT에서 공동 발급하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전 과정을 모두 수료하면 인증서가 발급된다. 또한 완성된 우수프로젝트의 경우 KT-에코노베이션 스마트 스쿨 정규과정 프로그램인 ‘멘토컨설팅’ 참여를 통해 3주간 App 전문가의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 완료 후 사업성 검토를 통해 실제 앱스토어 등 마켓에 등록도 가능하다.

수강생 선발은 기본적으로 App 개발 경험자, App 개발 Language 숙련자 등을 대상으로 서류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온라인 신청(홈페이지 http://sba.seoul.kr - 사업신청)을 통해 8월 3일까지 접수한다. 교육비용은 교재비를 포함하여 전액 무료이다.

교육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SBA홈페이지(http://sba.seoul.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SBA클러스트조성팀(380-3127)로 전화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클러스터조성팀 조우남
02-380-3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