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1 충남새농민 연찬회’ 열려
이번 ‘2011 충남새농민 연찬회’는 29일(금) 10:30~16:00까지 롯데 부여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연찬회는 (사)전국새농민회충청남도회(회장 최덕환)가 주최하고 부여군회(회장 하종성)가 주관하는 도 농업인 최대의 축제로 새농민회 가족의 화합과 새로운 기술·정보를 교환하고 농어촌의 리더로서의 역할 증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식전행사로 문화공연 ▲공식행사로 개회식과 축사 및 시상에 이어 오후에는 ▲회원소개 및 화합한마당 행사로 회원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정보를 교류하면서 농업·농촌의 리더로서 의지를 다짐하는 것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안희정 충남지사를 대신해 참석한 김종민 정무부지사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켜나가는 여러분께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린다”면서 “농업은 인류가 있는 한 계속될 필수산업이며 절대 포기할 없는 식량안보산업”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장은 답이 보이지 않더라고 전체 인구의 20%가 농업에 종사하는 우리도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농업·농촌·농민의 3농 혁신이 통해 가능하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도에서는 농업·농촌문제 해결을 위해 농업인들과 머리를 맞대고 하나하나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새농민연찬회에서는 김종민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유병기 도의회 의장 및 도의원과 성효영 전국새농민회 중앙회장 등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농업정책과
농촌복지인력담당 박상권
042-220-30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