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8일 전국 첫 ‘대전평생교육진흥원’ 개원

대전--(뉴스와이어)--대전시가 전국에서 처음 시민들의 평생교육 기회제공과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진흥원’을 개원했다.

시에 따르면 28일 오후 3시 중구 대흥동 대림빌딩 14층에 자리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사무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이상태시의회의장, 권선택 국회의원, 백종면 시 부교육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가졌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은 1원 3부(정책기획부, 평생교육운영부, 행정지원부) 조직 및 12명 인원으로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사업 ▲평생교육 정책개발과 연구조사 사업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사업 ▲평생교육 역량강화 사업 ▲평생교육 정보제공사업 등 평생교육 중추적 기관으로서 업무를 추진하게 된다.

특히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은 물론 인생 100세 3모작 시대를 지원하는 등 ‘지역평생교육의 종합기관’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대전시 평생교육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사회가 심화되고 시민들의 새로운 학습욕구가 증대되면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지고 있다”라면서 “대전평생교육진흥원 설립은 시대에 부응하고 시민의 평생교육의 욕구를 충족시킴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라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교육지원담당관실
담당자 주장로
042-600-218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