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우면산 산사태 원인조사 착수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에서는 우면산 산사태에 대한 도로 회복, 침수주택 복구 등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어감에 따라 7월 30일부터 본격적인 산사태 원인조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사면·지반·토목·산림분야 전문기관·협회·교수 등 민간 9~10명과 서울시 및 서초구 공무원 등으로 합동조사단을 꾸려 활동하게 된다.

단장 : 정형식(전 한양대 교수)
참여 전문가 : 자원연구소, 도로공사, 건설기술연구원, 산림과학원, 사방협회, 지반공학회 등

합동조사단에서는 8월 6일까지 원인을 조사하여 응급조치 방안을 제시하고, 8월말까지는 현장조치 및 이번 산사태에 대한 항구 복구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그간 발생한 재해원인에 대하여 과학적 근거없이 천재 또는 인재로 추측하는 보도등이 있었으나 면밀한 조사를 통하여 과학적이고 기술적인 원인이 밝혀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조사단에서는 우면산지역 산사태 원인조사와 항구복구 대책 이외에도 서울시 사면관리에 대한 종합관리방안도 제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안전본부
도시안전과 이만기
02-2171-22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