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원회수시설 여름방학 특별 견학프로그램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을 위하여 생활쓰레기 소각시설인 4개 자원회수시설의 봉사활동을 포함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금)밝혔다.

자원회수시설의 견학프로그램은 영상자료, 체험기기의 직접 작동, 소각설비를 가까이에서 관찰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생활 쓰레기가 소중한 에너지로 재탄생하는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여기에 더해지는 봉사활동은 환경학습관에 설치된 각종 교육용 자료나 기구를 정리정돈 하는 것으로 색다른 경험을 흥미롭게 할 수 있는 특색이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학과나 동아리 등 단체가 자원회수시설 견학을 신청하면 회의실이나 시청각실 이용 환경실천 사례발표회, 재활용 토론회 등도 가능하다.

초·중·고·대학의 학급, 학과, 동아리 등 단체는 자원회수시설의 시청각실 및 회의실을 사용하지 않는 날짜(연간 100여일 정도)에 맞춰 사전 예약을 하게 되면 견학과 더불어 환경보전 실천사례 발표회, 자원재활용 토론 등을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자원회수시설 견학이나 봉사활동 신청방법은 서울시 자원회수시설 홈페이지(http://rrf.seoul.go.kr/)를 이용 접수하면 되며, 이에 따른 문의는 희망하는 자원회수시설에 직접 하면 된다.

참고로 작년 한해 미국, 태국, 독일, 일본 등 25개국의 외국인 1,164명을 포함한 3만 명이 서울시 4개 자원회수시설을 방문하였으며 이중 학생은 2만여 명으로 약 67%를 차지하고 있다.

서울시에서는 앞으로 자원회수시설을 외국인 산업관광코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여행사 등 관련업계와 협조방안을 마련 중에 있다.

시는 앞으로 환경체험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자원회수시설에 더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방문하여 폐기물정책을 이해하고 전파하는 기회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맑은환경본부
자원순환과 전경조
02-2115-76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