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 선정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공개모집을 거쳐 전문분야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100명을 선발하고 다음달 8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은 건축사 8명, 교수 6명, 조경기사 5명, 변호사 5명, 토목·측지기사 4명, 회계사 4명, 건설·건축기사 4명, 사회복지사 3명, 지적기사 3명, 건축기사 2명, 세무사 2명, 감정평가사 2명, 소방기술사 2명, 기술사·의사·법무사·위생사 각 1명 등 전문분야 총100명으로 구성·운영 된다.

공개모집 결과 당초 계획보다 많은 인원이 응모하였지만,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법률·건축·토목·환경·도시계획·조경·환경 등 전문분야를 우선 선정하였다.

앞으로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은 ‘공공감사에관한법률’ 및 ‘인천광역시 일상감사 규정’에 따라 시에서 요청하는 전문분야 의 자문 및 자체감사 등에 직접 참여 하게 된다.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이 자체감사에 참여할 경우 감사담당자와 같이 자료제출요구, 전산자료 조사 등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금번 공개모집을 통해 폭 넓고 다양한 전문가들이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으로 대거 참여함으로서 시민 중심의 투명한 감사행정을 구현하고 청렴한 도시 인천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감사옴부즈만(시민감사관)의 임기는 2년이며(1회연임가능), 위촉식은 2011.8.19(금) 인천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있을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감사관실
032-440-31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