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4 인천AG’ 대회시설 관련 인접도시 관계관 간담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 아시안게임의 경기장 건설 예산최소화를 위하여 기존경기장 활용의 극대화를 위해 8개 인접도시의 16개 경기장을 활용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비롯한 자치단체간의 상생협력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가 28일 문학경기장 회의실에서 개최 되었다.

위상이 높아진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의 성공개최를 위하여 서울목동야구장, 고양시(축구, 근대5종, 펜싱, 수영, 농구, 세파타크로, 역도), 부천시(축구 탁구, 펜싱), 성남시(축구, 배구, 볼링), 안산시(축구), 수원시(핸드볼), 광명시(카바디), 충주(조정, 카누) 등 13개종목을 8개도시 16개 경기장에서 분산 개최된다.

간담회에서 고양시 등 인접도시 관계자들은 2014 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대한 협력할 것을 다짐하고, 지자체 사업비부담의 주체를 최대한 신속히 결정을 통한 개최도시의 예산부담을 덜어줄 것과, 전담 추진인력 확충을 건의 하였고, 체육시설에 입주하고 있는 기관에 대한 이주대책 방안마련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에 지원본부에서는 지자체 부담 70%의 주체결정과 전담인력을 확충하도록 경기도청을 방문 건의하기로 하고, 체육시설 입주자에 대한 이주방안비용을 사업비에 반영 토록 노력 하다고 말했다.

인접도시의 경기장 개보수는 금년에 경기장 개보수 범위 조사용역을 실시하고 2013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어 대회 개최전에 마무리되어 아시안게임시에는 최적의 상태로 대회를 개최하게 된다.

시에서는 2014 아시안게임에 인접된 8개 도시가 시설제공은 물론, 서포터즈 및 응원과 홍보 등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적극 협조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여 상생(W/W) 하도록 하는 협약서를 9월경에 체결하여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회지원과
032-440-41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