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아우디 AG의 혁신적인 차세대 2012년 차량 모델에 채택
2010년 10월 내셔널과 아우디 AG의 양사간에 체결된 이번 계약을 통해, 아우디는 내셔널의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자사의 차량 내부에 혁신적 편의 기능을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실제로 내셔널의 차량 인포테인먼트용 FPD-Link 솔루션은 이미 아우디 차량 라인업 전반에서 적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양사의 협력은 2012년 생산되는 아우디 A3 모델부터 시작하여 이후 수년 동안 다른 아우디 차량 및 모델로 확대되어 적용될 전망이다.
아우디의 인터페이스는 탁월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이며 편리하기로 세계적 명성을 얻고 있다. 또한 사용자가 정보를 필요로 할 때 편안하게 시선이 닿는 위치에서 정확히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며, 컨트롤 요소도 운전자 혹은 동승자가 조작하기 쉬운 위치에 있다. 이러한 아우디의 사용자 친화적인 철학과 섬세한 부분에 대한 배려는 아우디 멀티 미디어 인터페이스(MMI®) 인포테인먼트의 디자인에도 그대로 반영되어 있으며 칩셋의 선택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아우디는 내셔널 엔지니어들과의 협력 하에, 내셔널의 FPD-Link III Ser/Des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칩셋을 선택했다. 이번 채택을 통해 아우디는 MMI의 중앙 처리 장치에서 공급하는 비압축 HD 비디오를 차량 전면과 후면에 설치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블루레이 영화나 3D 지도 데이터 같은 컨텐츠를 완벽히 보호된 디지털 신호로 구현함으로써 해킹의 위험을 제거할 수 있게 되었다.
내셔널의 FPD-Link III Ser/Des 칩셋은 고속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기술에서 내셔널이 보유한 전문 기술력을 활용하며, 트위스트 페어 케이블을 통해 HD 디지털 비디오, 오디오, 클럭 및 컨텐츠 보호를 위한 암호화 키 교환을 전송한다. 내셔널의 FPD-Link III 기술은 고대역 디지털 컨텐츠 보호(HDCP) 인허가 단체인 디지털 컨텐츠 프로텍션(Digital Content Protection, DCP)과 LLC(www.digital-cp.com)로부터 승인된 HDCP 기술로 인증된 몇 안 되는 기술 중 하나이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의 로버트 힌케(Robert Hinke) 유럽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전자 신호의 속도와 무결성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에서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당사가 이룩한 고성능 아날로그 혁신은 아우디의 파트너가 되기에 손색이 없다”면서, “내셔널과 아우디는 이번 계약을 통해 차세대 차량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과 혁신을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우디의 인포테인먼트 책임자인 피터 슈타이너(Peter Steiner) 박사는 “아우디는 내셔널과의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자사의 아우디 전 차량에 프리미엄 HD 디지털 비디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저렴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내셔널이 가진 시스템 통합 기술력은 업계 최고의 그래픽 프로세서인 아우디 MMI와 호환되는 인터페이스 솔루션을 유연하게 지원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라고 설명했다.
FPD-Link III 제품군은 아우디 운전자 지원 비디오 카메라용 차량 칩셋의 도입으로 인포테인먼트의 범위를 확장시킨다. 또한 이 기술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과 관련된 반응 시간을 개선시켜 도로 상황을 파악하고 위험을 감지하며 충돌을 방지하는 운전자의 능력을 높일 수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소개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사용하기 쉬운 아날로그 집적 회로와 세계 최고의 유통망을 자랑하는 전력 관리 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내셔널은 자사의 고성능 아날로그 제품을 통해 고객사들이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한다. 내셔널 세미컨덕터는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1년 회계연도에 15억 2천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nation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내셔널 세미컨덕터
02-3771-6900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최정선 과장
02-6250-981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내셔널세미컨덕터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