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 1600-0064’ 확대 운영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청장 최광식)은 문화재의 보존·관리·활용 관련 각종 애로사항과 궁금증에 대한 상담서비스와 문화재 관련 종합정보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하기 위해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를 8월 1일부터 확대 운영한다.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는 2009년 5월 12일부터 각종 개발사업과 관련한 매장문화재 발굴조사업무, 개발사업 시행자와 발굴조사기관 쌍방간 정보공유, 매장문화재 발견신고 등 매장문화재 위주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던 “매장문화재 고객지원센터”를 이번에 확대 개편하여 운영하게 된다.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는 매장문화재 및 발굴조사 업무와 문화재 지정, 문화재 현상변경허가, 무형문화재 제도, 문화재 활용 등 문화재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한 전화상담 서비스(1600-0064)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국민신문고, 민원 24 등과 연계하여 인터넷민원(www.e-minwon.go.kr)을 처리하게 되며, 그동안 문화재청에 접수된 모든 민원과 상담자료를 전수 조사하여 분야별로 750여건의 고객상담 사례를 구축하여 민원인이 키워드 검색을 통해 일반민원을 더욱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문화재청은 정보인프라의 지속적 확충과 민원서비스 영역의 확대를 통해 고객서비스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화재청 고객지원센터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운영지원과(042-481-4646~7)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운영지원과
042-481-46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