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헤리티지채널 에듀존 신설과 영상공모전 개최

대전--(뉴스와이어)--문화재청(청장 최광식)은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한 가치와 다양한 스토리를 고품질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보여주는 헤리티지채널(www.heritagechannel.tv)에 새롭게 문화유산 교육 서비스인 ‘에듀존(Edu Zone)'을 신설해 오는 8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에듀존에는 실제 교육현장의 올바른 학습지도 프로그램을 모은 ‘문화유산 교육 으뜸학교’, 문화유산 전문가가 학교를 찾아가 교육하는 ‘문화유산 방문교육’, 학생들로 하여금 문화유산을 직접 발굴체험을 하게 하는 ‘고고학 체험교실’, E-BOOK 형태로 감상하는 재미있는 ‘문화유산 에세이’, 어린이들이 문화유산에 대한 사랑을 노래하는 ‘문화유산 창작동요’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국 초·중·고교의 문화유산 담당 교사와 전문가들이 집필한 우리 문화유산에 관한 다양한 교육 자료를 인터넷에서 직접 볼 수 있음은 물론, 교사와 학생, 학부모 등 국민이 동영상, 음악, 사진, 문서 , E-BooK 등 다양한 형태로 문화유산교육 자료를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 널리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문화재청은 올해 개청 50주년을 맞아 국민의 시각으로 문화유산을 바라보고 문화유산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고자 ‘2011년 대한민국 문화유산 영상공모전’을 8월 1일부터 10월 2일까지 개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고 총상금은 1,300만 원으로 영상공모전 수상작 30편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문화재청장상과 함께 헤리티지채널 웹사이트, IPTV, KTX 및 A'REX의 채널을 통해 전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영상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재청 홈페이지와 헤리티지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문화재청 정책총괄과 (042-481-4697), (사)헤리티지미디어 (02-2061-6665)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재청 개요
우리나라의 문화적 정체성을 지키고 대한민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온 문화재 체계, 시대 흐름에 맞춰 새롭게 제정된 국가유산기본법 시행에 따라 60년간 지속된 문화재 체계가 국가유산 체계로 변화한다. 과거로부터 내려온 고정된 가치가 아닌 현재를 사는 국민의 참여로 새로운 미래가치를 만드는 ‘국가유산’. 국가유산청(구 문화재청)은 국민과 함께 누리는 미래가치를 위해 기대할 수 있는 미래를 향해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 국민과 공감하고 공존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키며 과거와 현재, 국내와 해외의 경계를 넘어 다양성의 가치를 나눌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연락처

문화재청 정책총괄과
042-481-46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