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랙스, 디자이너 발굴 프로젝트 ‘크리에이티브 리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복합 문화 쇼핑공간 핫트랙스(대표: 김성룡 www.hottracks.co.kr)는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자이너 발굴 프로젝트 ‘크리에이티브 리그(Creative League)’를 실시하고 창의성을 갖춘 예비 디자이너 발굴 및 지원에 나선다.

‘크리에이티브 리그’는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미술 및 디자인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타 공모전들과 달리 새로운 출품작이 아닌 재학 중 학교과제나 졸업작품으로 만든 기존 작품으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그래픽, 문구, 제품 디자인, 예술 작품등 창의적인 작품이라면 장르의 제약 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장학금 및 상품판매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핫트랙스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일반회원들의 투표로 실시간 순위가 매겨진다. 평가 및 추천수에 따라 선발된 상위 50위 내 작품의 경우 제작가능성을 검토한 후 핫트랙스 온라인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이 중 대상(1명)과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300만 원, 100만 원의 장학금이 별도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등록된 작품들은 ‘크리에이티브 리그’ 페이지에 전시되어 개인 갤러리나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으며 본인 작품이 제작·판매될 경우 판매 수익도 배분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리그’는 학사 일정에 맞추어 1학기(3월 1일~8월 31일), 2학기(9월 1일~2월 28일)로 나눠 연 2회 진행되며, 1회를 맞는 올해의 경우에만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핫트랙스 온라인몰 (www.hottracks.co.kr)에서 가입 신청서 작성 후 작품 설명과 이미지를 등록하면 된다.

핫트랙스 마케팅팀 송기욱 팀장은 “ 제1회 크리에이티브 리그’는 디자이너로서의 잠재력을 지닌 학생들이 마음껏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줌과 동시에 핫트랙스를 통한 전시 및 판매 지원을 경험하게 하여 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는 자부심과 실질적 발판을 마련해주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향후 크리에이티브 리그는 장르,연령 그리고 소속에 국한하지 않고 크리에이티브와 관련된 모든 분야에 전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여 성장력 있는 아마추어들을 발굴하여 소개하는 등 소비자에게는 보다 다양한 디자인 컨텐츠를 제공하고 대한민국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ottracks.co.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주현영 과장
02-566-889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