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휴가철 산림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이번 오염행위 단속은 산림보호협회 등 민간단체와 연계해 캠페인을 통한 계도활동을 7월말까지 실시한 후, 8월부터 산림분야 특별사법경찰관리로 하여금 산림보호법 등 관계법규에 따라 과태료 처분 등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집중단속 지역은 도내 산림정화구역,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 등을 중심으로 시·군, 관할경찰서, 국립공원관리공단 등과 공조해 합동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도내 산림정화보호구역은 25개소/5,671ha이고,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은 3개소/166ha로 등록돼 있다.
도 관계자는 “하계 휴가기간 중 도내에 많은 피서객이 일시에 급증할 것이 예상된다”며, “탐방객 모두가 언제나 깨끗한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산림자원 보호와 시설물에 대한 애착을 갖고, 올바른 산행질서와 행락문화 정착으로 산간계곡의 오염을 예방하는데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산림녹지과
산림보호담당 이도행
042-220-3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