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무형문화재와 함께하는 ‘인천문화재 바로알기 순례행사’ 개최
이번사업은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문화유산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인천 문화유산을 직접 찾아가서 순례·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강화지역의 문화유적지와 박물관을 탐방함으로써 우리고장 인천의 역사를 바로 알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인천 교육청에서 추천한 중학생 90명, 지도교사 10명 등 100명이 무료로 참여 하게 되며, 8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광성보, 옥토끼우주센타, 전등사, 고려궁지, 용흥궁, 성공회 성당, 강화역사박물관, 고인돌공원, 화문석전시관, 평화전망대 등 강화문화유적지 및 박물관을 탐방하고, 은율탈춤 배우기, 단청 그려보기, 완초 만들기 등 무형무화재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게 된다.
인천시는 이번사업을 통해 교실 속에서 배우는 역사적 장소를 탐방하고 무형문화재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인천의 역사를 바로 알게 하고 인천에 대한 향토 의식 강화 및 전통문화 체험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사업을 주관하는 (사)재인천무형문화재총연합회(이사장 이귀례)는 인천시 소재의 인천시지정(24개 단체) 및 국가지정(6개 단체) 무형문화재들로 구성되어 무형문화재의 전승, 보존에 노력하고 있는 단체이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문화재과
문화재담당 최충헌
(행정)4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