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범일 대구시장, 세계육상대회 마라톤코스 현장점검

대구--(뉴스와이어)--김범일 시장은 전 세계에 대구 도심 곳곳의 거리와 도시 경관이 중계되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마라톤 코스를 답사하고 환경정비 상황 등을 직접 점검할 계획이다.

김범일 시장은 8월 2일 정례조회 후 오전 10시에 시청을 출발하여 청구네거리 → 범어네거리 → 두산오거리 → 수성못 → 대구은행네거리 → 수성교 → 반월당 →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순으로 실제 마라톤코스를 현장 점검하게 된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지원단장, 도시디자인총괄본부장 등 시 간부와 시설관리공단 도로관리본부장, 그리고 마라톤 코스 관할 구청인 중구, 동구, 수성구 도시국장이 참석한다.

현장점검은 버스로 이동하여 필요시 마다 주요 지점별로 하차하여 도시경관 개선사항 등을 현장 점검을 벌이고 미비한 점은 추후 개선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 도시철도 3호선 공사와 3호선 교각을 이용한 대회 홍보물에 대한 점검과, 수성로 확장공사 등 마라톤 코스 주변 대형 공공사업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김범일 시장은 “2011세계육상대회가 얼마 남지 않은 현재 막바지 현장 점검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완하는 등 여타 전 세계 다른 도시들과 견주어 부족함이 없는 아름다운 대구의 경관을 선 보이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도시디자인총괄본부
도시경관담당 장상수
053-803-47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