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육상대회 대비 숙박·음식 등 13개분야 종합안내서 발간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기간 중 일반 숙박업소에 머무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원활한 조식 제공과 기타 불편사항 등을 해소하기 위해 숙박업소별 인근 음식점(조식업소)과 편의점, 병·의원, 교통안내, 구·군 상황실운영요령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숙박·음식업소 안내실무 책자” 500부를 발간하였다.

안내책자에는 육상대회 개요, 종목별 경기장소 및 일정, 입장권요금 및 판매안내, 숙식안내 종합상황실 운영 요령, 구·군별 숙박업소 인근 조식업소 및 음식점 현황이 실려 있다.

또 편의점, 패스트푸드, 제과점 현황, 야간 응급진료병원, 외국인 진료협력 의료기관 현황, 뷰티투어클럽 참여업소, 관광호텔 현황, 교통안내 등 총 13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특히 안내실무 책자는 숙박시설에 따른 인근 음식점과 의료기관 현황 등으로 구분되어 있어 시, 구·군 숙식 종합상황실, 숙박업소 관계자 등이 외래관광객에게 쉽고 편리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책자는 구·군 숙식 종합상황실, 숙박업소, 관광안내소, 기타 유관기관 등에 배부될 예정이며, 책자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주 관계자 회의도 개최하였다.

대구시 한상우 식품안전과장은 “일반 숙박업소에 머무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편의제공 도모는 물론 숙식 종합상황실 운영으로 숙식 불편사항, 식중독, 각종 안전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완벽한 숙식 종합대책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식품안전과
공중위생담당 이규남
053-803-41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