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의 활주로, 느티나무캠프와 마케팅·홍보 전략적 제휴
느티나무캠프는 2005년부터 산 좋고 물 맑은 충북 단양의 어상천의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기업연수, 기업Workshop, 대학생 MT, 하계수련회 장소로 유명세를 타서 연간 2만여 명이 방분하고 누적으로 10만 명이 다녀간 단양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느티나무캠프의 강점은 단골고객이 많다는 점이다. 하드웨어적인 측면에서 느티나무캠프는 특별히 여느 캠프장과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단골고객이 많은 가장 큰 이유는 캠프장을 운영하는 한재준 대표 부부의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의 결과이다.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 담당자의 고민은 늘 하나같이 행사에 참석하는 모든 구성원의 다양한 요구가 만족되어 행사가 부드럽고 즐겁게 진행되는 것이다. 이러한 고민을 느티나무 한 대표는 본인의 철저한 준비와 진행으로 매끄럽게 해결한다.
느티나무 한재준 대표의 이러한 고객만족 결과는 철저한 사전 미팅에서 기획되고 준비된다. 한 대표는 사전답사 미팅을 최소 2시간 이상 진행한다. 단순히 시설만 점검하기 위해 방문한 답사팀은 그 자리에서 행사전반에 대한 기획회의를 진행하고 행사진행 경험이 풍부한 한 대표는 현장에서 즉석 컨설팅으로 행사를 조율하고 계획한다. 이러한 노력이 단골확보를 가능하게 하였고 현재는 연중예약의 90%가 2월 중에 완료될 정도로 영업이 활성화 되고 있다.
한 대표는 “우리 캠프장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는 것이 꿈이다. 그리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보다는 이전에 캠프장과 인연을 맺은 분들이 해마다 고향처럼 찾고 싶은 그런 공간으로 만들 생각이다. 그래서 아직도 준비하고 개선할 일이 많다”고 말한다. 그래서 올해는 캠프장 맞은편 논을 임대하여 연꽃을 심고 학교 관사를 개조하여 사슴벌레, 장수풍뎅이등 곤충 체험관도 건립 중이다. 연수, MT, 워크숍, 수련회의 명소 느티나무의 비상을 기대해 본다. (문의 : 대표 한재준 010-2787-4291, www.ntnm.co.kr)
- 참여 기업 : 삼성전자, LG전자, 광진종합물류, 신우전자, 삼성S&P, 삼성SDS, (주)알박, 메트라이프, 신도테크, 푸르덴셜, 해피머니, 아이스테이션, (주)대상, 미성산업개발, 한국재무설계, 파이프엔튜브, (주)성신, 삼일제약, 덕양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도시미래공사, 유미코,형제부품상사, 현대하이스코, 제니텔, 에이스디지텍, LG디스플레이어, 미래에셋증권, 삼영물류, 제니텔, 로얄앤컴퍼니, APL, 현대자동차, 서산우체국, 새마을금고, 전세버스노동조합 등
- 참여 대학 : 세명대, 충남대, 건국대, 호서대, 충주대, 대구한의대, 경북대, 건양대, 배제대, 동양대, 서원대, 주성대, 김해가야대, 한국방송대, 대원대, 대덕대, 영동대, 안동대, 경북전문대, 아주대, 국민대, 부경대, 단국대, 우송대, 강릉원주대, 충청대, 계명대, 경북상주대, 경운대, 서울예술대, 서울대, 연세대, 극동대
- 참여 종교단체 : 분당마르코성당, 의왕동성당, 수유1동성당, 흰돌교회, 신촌장로교회, 예안교회, 세광교회, 새롬교회, 병점성당, 대전궁동성당, 안산제일교회, 전농동성당, 압구정성당, 부평희망교회, 남서울교회, 구로1동성당, 예안교회 등
- 기타 : 기쁨터, 노둣돌, 안양4H. 로디우스자동차동호회, 록시동호회, 풍양초풍물패, 노둣돌, 두레보존회, 소리여울, 부스러기사랑나눔, 해능보육원, BMW동호회 , 스쿠터동호회, 산악회
나비의활주로 개요
(주)나비의활주로는 애벌레에서 나비가 되고자하는 치열한 몸짓을 돕는 교육조직입니다. 주요 대상은 농업인, 공무원, 대학생,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농업인 교육분야에서 많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농업인 변화의식교육 (뭉치면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 농산물 브랜드 마케팅 전략 (생산의시대는 끝났다. 이제는 마케팅의 시대), - 농산물 브랜드 스토리텔링전략 (농산물에 이야기를 담아라!)- 지역리더 커뮤니케이션전략 (주민을 가슴으로 이끄는 머슴리더십), - 지역축제 활성화전략 (교육 및 컨설팅), - 체험마을 운영및 활성화 전략, -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을 통한 홍보전략, - 농업리더의 스피치 향상전략 (리더는 매력적인 연설가), - 성공적인 농업마케팅을 위한 창의력 향상 전략 (발상을 뒤집어라), - 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직거래활성화 전략), - 행복특강 (나, 가정, 가족, 지역주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전략)
연락처
나비의활주로
유희성 대표관제사
010-3342-62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