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재정조기집행 6월 평가’ 우수단체 선정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가 2011년 재정조기집행을 추진한 결과 3월말에 이어 6월말 행정안전부 평가에서도 특·광역시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3월말 5억원에 이어 금회 인센티브로 특별교부세 6억원을 받는다.

울산시는 재정조기집행 목표 9,803억원 중 1조 845억원(110.6%)을 집행하여 특·광역시 중 최고 집행실적을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는 조기집행 상황실(4개반)을 구성하여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계약심사기간 및 공사 준공·검사기간 단축, 각종 대금 청구일로부터 1일 이내 지급, 재정조기집행 실적향상을 위한 보고회 개최 등 재정 조기집행 추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온 결과이다.

울산시는 서민경제 활성화와 체감경기 회복을 위해 특별교부세 6억원을 주요 SOC사업 및 주민편익사업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기초단체 중에는 울주군을 제외한 4개구가 모두 목표를 달성하여 각각 1억원의 재정인센티브를 받았다.

한편 울산시는 재정 조기집행에 기여한 우수부서의 유공공무원에 대해 표창을 수여(8월 정례조회시), 격려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예산담당관실
김영숙
052-229-22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