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0대 식품 ‘8개 품목 69건’ 수거검사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오는 8월 4일부터 8월 10일까지 5일간 국민다소비 200대 식품에 대한 수거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수거검사는 백화점, 대형슈퍼,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식품판매업소 및 식품제조가공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민관합동으로 실시되며, 수거대상 식품은 꽃양배추, 치킨까스, 닭죽, 민어, 식용얼음, 캐러멜 등 캔디류, 팝콘, 해바라기유 등 8개 품목 69건이다.

수거검사 결과 부적합 제품은 신속히 수거·압류조치와 신속한 행정처분으로 관내 부정·불량식품의 유통을 근절시켜 시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공급하도록 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매월 1차례 이상 국민다소비 200대 식품에 대한 수거검사와 시기별 유통되는 특정 식품에 대한 수거검사를 실시하여 시민들에게 안전한 식품이 유통되도록 하고 있다.

한편 7월 중 실시한 국민다소비 200대 식품 5개 품목(블루베리, 호박씨, 칡차, 튀김가루, 액상포도당) 50건은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보건위생과
조영제
052-229-367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