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마케팅’으로 도루코 매출 20% 증가

서울--(뉴스와이어)--면도기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국내 토종 생활용품 기업 “도루코”가 주력상품인 Xpec3 시장확대를 위한 이벤트에서 대박을 터뜨렸다.

“도루코”는 휴대폰에서 제공되는 동영상 광고인 와 <이벤트넘버(3333)>등을 활용해, 모바일 쿠폰을 다운로드받는 고객에게 제품 샘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인 결과, 이벤트가 진행된 2개월 동안 360만명 이상이 이벤트에 응모하는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면도기 총매출의 20% 신장이라는 예상치 못한 성과를 거두었다.

도루코 전략기획팀 곽희석 팀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이례적일 정도로 성공적이었다. 프로모션을 하기 전만 해도 모바일의 효과에 대해서는 기대 반 우려 반이었는데 결과를 보고 너무나 놀랐다.“고 말했다.

3월에 진행된 BMW NEW 3시리즈 및 MINI 출시 기념 광고·마케팅도 눈길을 끌었다. BMW코리아가 국내 최정상급 감독들을 모아 만든 인터넷 영화 가 모바일에서 소개된 것. 는 김기덕, 김성수, 차은택 감독이 참여해 각각 만든 단편영화로 구성됐다. 모바일에서는 NATE MoA 서비스를 통해 예고편을 제공해 인기를 끌었다. 또 BMW를 소재로 한 퀴즈,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이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BMW와 신차에 대한 친근감을 느끼도록 유도했다. 그 결과 무려 270만명이 이벤트에 접속하였고, 5천명이 신차 시승을 신청하였다. 특히 시승 신청은 온라인에 비해 모바일에서 약 2배나 높은 결과가 나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에스티로더의 “퓨어팝스” 역시 신상품 홍보와 고객의 매장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모바일 프로모션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모션 역시 1주일 만에 준비한 1만5천개의 증정품이 전량 소진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에스티로더 담당자는 “경쟁업체가 모바일 마케팅을 하는 것에 자극 받아 시도해 보았다. 처음에는 이렇게 큰 성공을 기대하지 못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시각이 많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현재 진행중인 소니 PSP 출시 기념 이벤트도, 이벤트 개시 4주만에 1,000만건이 넘는 접속을 기록하였고, 소니 사이버샷도 10일만에 200만건의 접속을 기록하는 등 최근 들어 모바일 마케팅의 성공률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

SK텔레콤의 모바일 매체 대행사인 “에어크로스(대표 양범준, www.aircross.com)”는 “모바일은 광고주가 목표로 하는 고객층 만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고, 광고에 노출되는 순간 즉석에서 이벤트 참여 및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특성과 함께 최근에는 단순한 문자메시지 방식의 광고를 벗어나, TV와 같은 동영상 방식의 광고도 가능해짐에 따라 모바일은 효과적인 브랜딩과 매출 확대를 위한 최적의 매체로 부상하고 있다.


에어크로스 개요
㈜에어크로스는 SK텔레콤㈜가 출자하여 설립된 SK그룹 계열사로 이동통신말기를 통한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 영역 개척 및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온라인 매체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리더이다.

웹사이트: http://www.aircross.com

연락처

박영진(Park YoungJin) 마케팅기획팀/대리
135-080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720-4 대봉빌딩 9F
Tel : 02-6240-5046
Mobile : 011-9013-8521
Fax : 02-6240-5051
E-Mail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