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사랑의 재생 PC 나눔’ 기증식 가져
한국노동복지센터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기증받은 PC를 재생하여 사회 소외계층에게 보급하는 공익 실천 단체다.
재생 PC 중 일부는 지정기부 형태로 200대를 전국 하나은행 지점망을 통하여 다문화 가정 및 사회 소외계층에게 보급하고, 200대는 하나은행 인도네시아 현지법인(PT Hanabank)을 통하여 인도네시아의 취약계층에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사랑의 재생 PC 나눔’ 행사 이외에도, 육영사업이나 사회복지사업에 기부하는 ‘하나행복나눔신탁’ 판매, 다문화 가정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인 ‘Kids of Asia’ 시행, 다문화 가정을 위한 문화센터인 ‘다린’ 오픈, 노인요양시설인 ‘하나케어센터’ 운영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PC 기증은 기업의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녹색 친환경 기업으로 나아가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며 “사랑의 재생 PC 나눔이 첨단 IT시대에 소외된 국내외 이웃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IT기획부
02-331-3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