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아동안전지도제작 전문가 양성 교육 실시

2011-08-02 14:21
서울--(뉴스와이어)--우리 동네 안전은 내가 지킨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문숙경, www.kigepe.or.kr, 이하 양평원)은 7~8월에 걸쳐 전국 시·군·구의 아동여성보호지역연대위원 등 아동안전 전문가 2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안전지도제작 전문가 양성교육(여성가족부 위탁)’을 실시하고 있다.

본 교육의 목적은 아동, 학부모,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학교주변의 위험공간을 찾아내 아동이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여성가족부가 추진하고 있는 ‘아동안전지도 제작 사업’을 수행할 지역 전문가 양성을 하는 것이다.

교육은 총 3일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안전 전문가들의 전문 역량을 키우고, 전국 각지에서 아동안전지도 제작 사업을 수행하는 전문가로 활동하기를 기대해 본다.

추가문의 : 교육운영부 전문인력과 전미현 과장 (☎02-3156-6110)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에 설립 근거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일상 속 성평등'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강사 양성, 그리고 대국민 의식 문화 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의 허브 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창의경영부 위정수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