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희망나눔 청년사업단, 금융감독원과 함께 여름방학 어린이 금융교육 실시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 희망나눔 청년사업단(단장 강영숙)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7월 27일과 28일 양일간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계단식 강의실에서 어린이 금융교실을 열었다.

80여명의 군산지역 학생들이 참가한 어린이 금융교실은 금융감독원이 청소년의 금융지식과 합리적인 선택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하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육감독원 선임검사역 이은경 강사가 ‘어린이 금융교실’, ‘올바른 용돈관리’라는 주제로 진행하여 참가 어린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한편 군산대학교 희망나눔청년사업단은 2009년에 보건복지부의 ‘지역사업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전라북도와 군산시의 지원 아래 매년 21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통합발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2009년에는 보건복지 가족부 평가에서 최종 A평가를 받고 매년 지역사회서비스 우수사례, 감동사진 공모전에서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지역사회 공헌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