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 게임, 중국에서 970만달러 계약 달성
국내 20개 게임기업이 참가해 7월 26일부터 28까지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ITS GAME 2011 중국수출상담회와 중국 최대의 게임전시회 China Joy 2011에서 국내 20개사가 참여하여 395건의 상담실적과 약 900만달러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다. 이는 지난해 140건의 상담실적과 비교해 2배가 넘는 결과이며, 현장에서 계약실적을 달성한 것은 처음이다.
윈디소프트 김정훈 팀장은 “다양한 해외 바이어들과 직접 만나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어서 해외 마케팅에 많은 도움이 되어 좋았다” 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중국에서의 수출상담회의 차이나조이 B2B를 병행하였는데 이 두 행사가 절묘하게 상호 보완되어 매우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었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해외마케팅지원이 확대되었으면 좋겠다”라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China Joy 조직위원장 한쯔하이는 “한국의 우수한 게임들은 이미 중국 시장에서도 큰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 양국의 게임 산업발전을 위해 지스타와 차이나조이간의 우호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사업본부 이인숙 본부장은 “현장에 와 보니 중국게임시장에서 우리나라 게임이 통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국내 참가기업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관련 예산확보에 노력 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개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전 분야를 아우르는 총괄 진흥기관으로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세계5대 콘텐츠 강국 실현을 비전으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콘텐츠2009 컨퍼런스&어워드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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