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유럽시장 스포츠 마케팅 진출

서울--(뉴스와이어)--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이 2일(현지시간)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함부르크SV 구단과 구단 경기장내 미디어 인터뷰실에서 2년간(2011~2012, 2012~2013시즌)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함부르크SV 구단은 국가대표 수퍼루키 손흥민 선수의 소속팀으로 124년 전통의 명문 축구 클럽이다.

한화그룹은 유럽시장에서 태양광 비즈니스 확대 및 글로벌 무대에서 태양광사업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해서, 세계 최대의 태양광 발전시장인 독일에서 스포츠 마케팅의 첫 포문을 열었다.

함부르크SV와의 스폰서십 계약에 따라 한화는 경기장 A보드 및 입장권, 포스터, 홈페이지 등에 ‘한화솔라(HanwhaSolar)’로고 노출 그리고 함부르크SV 선수가 참여하는 팬미팅 및 한화 스폰서데이 행사 등의 특화된 마케팅 프로모션권리를 갖게 된다.

한화그룹은 2일(현지시간) ‘한화솔라-컵(HanwhaSolar-Cup)’으로 명명된 함부르크SV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소속 구단인 발렌시아CF와의 프리시즌 친선경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경기장내 LED 보드 및 전광판 광고를 비롯하여 입장권, 포스터, 인터뷰석 배경판 및 MVP 시상식 등에 ‘한화솔라(HanwhaSolar)’로고를 노출, TV를 통해 유럽전역에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 효과를 거뒀다.

한편 한화는 본 계약에 포함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태양광 시스템을 함부르크 시 축구 관련 시설에 구축을 하는 등 독일 및 전세계 시장에 태양광 에너지 사용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그룹의 태양광사업 총괄인 한화케미칼 홍기준 대표는 “금번 스폰서십 계약 및 ‘한화솔라-컵(HanwhaSolar-Cup)’ 개최는 유럽시장에 ‘한화솔라(HanwhaSolar)’ 브랜드를 알리는 첫걸음으로, 이를 시작으로 향후 5년 안에 유럽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 함부르크 SV는?
1887년 창단된 함부르크 SV는 영국의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와 함께 세계3대 빅리그로 꼽히는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축구 클럽으로 분데스리가 우승6회, FA컵 우승 3회를 기록한 바 있으며, 평균 관중 5만4811명(2009~2010시즌 기준)으로 세계 축구 클럽 중 관중 동원력 10위에 등재된 전통의 명문 축구 클럽이다.

한화그룹 개요
한화는 1952년 화약 제조업체로 창업한 이래 제조ㆍ건설, 금융, 서비스ㆍ레저 부문 등으로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이루며 견고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현재 53개의 국내 계열사와 78개의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2011년 말 기준 자산 총액 101조 원, 매출액 35조원을 달성한 한국 10대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wh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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