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VSP), 출시 10개월 만에 1400대 이상 공급 진기록 수립

- 성능과 지속가능성 및 비용절감 부문 50% 이상 향상 효과 실현

- 국내 공공, 금융, 제조, 유통,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VSP 도입 활발

2011-08-03 09:12
서울--(뉴스와이어)--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인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www.his21.co.kr, 대표 양정규)은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의 ‘히타치 버추얼 스토리지 플랫폼’(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 VSP)이 전 산업군에 걸친 고객사에 구축되어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VSP의 전 세계적인 구축사례로 오스트리아의 컴퓨터센터GRZ IT 센터 린츠(GRZ IT Center Linz), 스위스 보험사 Schweizerische Mobiliar, 미국 시애틀 어린이 건강센터, 말레이시아 탈리트 데이터센터(Teliti Datacentres) 등이 대표적이다. HDS는 출시 1년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1,400 대 이상의 VSP 시스템을 수백여 고객사에 공급하는 등 HDS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신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오스트리아의 GRZ IT 센터 린츠(GRZ IT Center Linz) 유한회사의 언스트 니머볼(Ernst Nimmervoll) 매니징 디렉터는 “우리는 기존의 계층형 스토리지 방식과 쉽게 통합되면서 성능과 확장성이 탁월하고 비용대비 성능이 뛰어나며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VSP를 선택했다”면서 “그 결과 도입 후 단일 데이터베이스 서버 처리량 2.5 MB/sec를 비롯한 놀라운 성능 향상과 아울러 로딩 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효과를 거두었다. 또한 VSP를 통해 TB 당 스토리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위스 보험회사 Schweizerische Mobiliar의 스토리지 책임자 레나토 그랜델마이어(Renato Grendelmeier)는 “히타치 VSP의 확장성과 성능은 우리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키는 동시에, 에너지 비용 또한 절감해 주었다. 또한 새로운 히타치 커맨드 스윗(Hitachi Command Suite)은 더욱 더 간편해졌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TCO를 25% 절감했다”고 말했다.

미국 시애틀 어린이 건강센터의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선임 마이크 킨들(Mike Kindle)은 “시애틀 어린이 건강센터는 4,700여명이 일하고 있는 클리니컬 케어 시설로서, 다양한 병원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통합된 접속을 보장하며 환자들에게 뛰어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는 히타치 VSP는 IT 인프라스트럭처의 핵심 구성요소”라며, 히타치 VSP를 기존 가상 데스크톱 인터페이스의 일부로 구축함으로써 더 빠른 반응 시간과 향상된 데스크톱 성능의 이점을 누리고 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IT 서비스 프로바이더 탈리트 데이터센터(Teliti Datacentres)의 엔치크 무사 모하메드 라짐(Encik Musa Mohd. Lazim) CEO는 “우리 회사의 데이터센터는 가상화 기능을 포함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와 씬 프로비저닝 기술을 통한 온디맨드 프로비저닝을 제공하고 있다”며 히타치 VSP를 VMware 기술과 함께 구축함으로써 탈리트는 성능, 유연성, 전력 소비, TCO 측면의 이점을 우리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VSP는 디스크 드라이브 비용을 비계층화(non-tiered), 비가상화(non-virtualized) 스토리지 플랫폼들에 비해 70% 가량 절감할 수 있었다. 아울러 전력, 냉각, 공간 비용에서도 획기적인 절감 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VSP, 50%의 성능 향상과 50%의 절감 효과 제공

VSP는 엔터프라이즈급 기업에 적합한 동급 최강의 성능과 용량을 제공하며 개방형 멀티벤더 스토리지 가상화를 보장한다. 또한 가상 서버 환경으로 대규모 확장성을 실현하고 클라우드 구축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CTO 휴 요시다(Hu Yoshida)는 “많은 조직들이 가상화된 데이터센터를 발전시키고 관리하기 위해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솔루션을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리스크와 운영 비용을 낮추고, 지속가능성을 높이며, 스토리지 자산에 대한 투자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하며 “VSP는 가상화된 환경에 콘텐츠를 저장하고 언제든지 접속할 수 있도록 기존의 데이터센터를 다이내믹 인포메이션 센터로 전환시키는 중요한 제품이다. 고객들은 가상 데이터센터에서 3D 스케일링(스케일 업, 스케일 아웃, 스케일 딥)을 통한 탁월한 민첩성과 비용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데이터 마이그레이션과 페이지 레벨 다이내믹 티어링(Dynamic Tiering) 기술을 통해 업무 중단 시간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가장 적합한 스토리지 위치로의 데이터 이동을 자동화함으로써, 스토리지 계층을 단순화하고 비용과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서치 회사인 테크 밸러데이트(TechValidate)가 실시한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히타치 VSP를 사용하는 조직들 가운데 절반 이상이 50%에 달하는 성능 향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VSP를 통해 가장 중요한 과제인 데이터센터 내 스토리지 관리의 간소화를 실현했다고 답했다. 또한 경쟁 솔루션들에 비해 VSP가 관리 및 에너지 비용 면에서 최대 50%의 절감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응답했다. VSP는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플랫폼들 가운데 가장 효율성이 뛰어난 제품임을 고객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국내에서도 VSP의 뛰어난 성능을 인정 받아 공공, 금융, 제조, 유통,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VSP를 도입하고 있다. 삼성전자, 삼성증권, 삼성SDI, 한국철도공사, 장애인고용촉진공단, 부산은행, 한양대병원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VSP를 채택해 비용 절감 및 성능 향상의 이점을 누리고 있으며, 데이터센터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하고 있다.

한편, VSP는 다수의 가상머신(VM)들과 대규모 인프라스트럭처 및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관리할 수 있는 히타치 커맨드 스윗(Hitachi Command Suite) 관리 소프트웨어와 함께 일본 경제산업성(Ministry of Economy, Trade and Industry)의 ‘머신 디자인 어워드(Machine Design Award)’를 수상했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1(iF Product Design Award 2011), 중국 인포메이션 월드(Information World) 2010 편집자 선정 ‘혁신제품 상’,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의 데이터센터 제품에 주어지는 ‘2011 인포메이션 에이지 데이터 센터 어워드(Information Age Data Centre Award)’ 등을 수상해 데이터센터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공인 받았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개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효성과 미국 히타치 밴타라(HV)가 합작 투자해 1985년 설립됐다. 35년 이상 서버,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 등 IT 인프라 전 영역에 걸쳐 수준 높은 기술력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 비즈니스 혁신을 이끄는 최신 솔루션 라인업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s21.co.kr

연락처

아이피알앤리턴컴
이호선 대리
02-6272-301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