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흥행 업고 원작 인기 훨훨

뉴스 제공
알라딘
2011-08-03 14:4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토종 애니메이션으로 개봉 8일만에 관객 50만을 돌파하는 등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마당을 나온 암탉’의 인기에 힘입어 원작 도서인 황선미의 <마당을 나온 암탉>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황선미의 <마당을 나온 암탉>은 2002년 출간된 작품으로 이미 국내에서 백만부 이상이 판매된 밀리언셀러이다. 탄탄한 스토리로 재미와 감동을 모두 줄 수 있는 책이라 어른과 아이 할 것 없이 오래도록 꾸준히 사랑을 받아 왔다.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마당을 나온 암탉>의 판매량이 올해 초 백만부를 돌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서서히 판매량이 늘어나다가, 영화 개봉 소식이 전해진 7월 이후로는 판매량이 전년 대비 3~4배 이상 늘어나는 등 급속도로 증가해 7월 한달간 판매량이 작년 전체 판매량의 2/3에 달한다”고 밝혔다. <마당을 나온 암탉>을 구매한 한 알라딘 독자는 “영화를 보고 영상이 너무 예쁘고 내용이 재미 있어 구입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구매자의 80% 가량이 3~4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마당을 나온 암탉> 원작 동화는 현재 알라딘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으며, 개봉 전 출간된 애니메이션 그림책 <마당을 나온 암탉> 역시 종합 베스트셀러 7위에 올랐다. 인터파크, 예스24, 교보문고 등에서도 <마당을 나온 암탉>은 베스트 셀러 10위 안에 드는 등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딘 개요
‘알라딘’이 소원을 빌면 램프에서 요정이 나와 꿈을 이루어 줍니다.
‘알라딘’이라는 브랜드에는 고객의 꿈을 이루어드리고자 하는 기업정신이 담겨 있습니다.

알라딘은 수 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하였으며 우리가 도입하면 그것이 곧 업계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오늘도 알라딘은 혁신을 거듭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역사를 새롭게 써나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aladin.co.kr

연락처

알라딘 마케팅팀
조선아
6913-2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