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대한민국 인재상’ 후보자 접수중
선발대상은 지·덕·체 등 전인적 소양과 분야별 성장잠재력을 가진 자로써, 과학기술, 문화예술 등 여러 분야에서 미래 성장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잠재력과 융합적 소양, 창의력이 뛰어난 자, 인성, 봉사정신 및 리더십이 타의 귀감이 되고 관련 성과가 우수한 자, 장애, 가난, 어려운 환경 등 역경을 극복하고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자, 국내외 각종 대회 등에서의 우수한 성과로 국가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자 등이다.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명의 상장, 상금 300만원을 대통령 친수(예정)하고, 창의역량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수상자 연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전북도는 이번 ‘대한민국 인재상’ 선발에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발굴되어 추천될 수 있도록 도내 대학, 시·군 및 전라북도교육청과 연계하여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도내 우수 인재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하고 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전국에서 100명을 선발하며 이중 지역 안배를 위하여 시도별 대학생 2명, 고등학생 3명이 배정되어 있다.
도 관계자는 현재 인재상에 대한 MBC, JTV 방송자막 및 홈페이지 등의 홍보로 많은 문의전화는 있지만, ‘대한민국 인재상’에 대하여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있는 듯 접수율이 저조함을 우려, 본인의 삶에 대한 비젼을 세우고 실천해 나아가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대한민국 인재상’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전북도청 교육지원과(☏280-2932)로 문의하거나 전북도청,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교육지원과
인재양성담당 김숙이
063-280-2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