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천일염 제조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실시
전남도에 따르면 농림수산식품부와 aT 유통교육원에서 지원하고 국립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천일염 및 염생식물 산업화 사업단)에서 주관하는 [전통식품산업화 천일염제조전문가 양성과정 II]의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교육의 배경은 정부에서 서남해안 갯벌천일염의 명품·세계화를 위해 염전시설의 친환경적 개선과 유통구조의 개선을 통해 고부가가치 산업육성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나, 천일염 및 소금을 생산·제조하는 농·어업인 뿐만 아니라 가공소금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단일화된 전문 교육 시스템이 전무한 상태이기 때문이다.
이번 과정은 8. 5(금)에 입교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12주(150시간) 동안 실시하게 되는데, 주요내용으로는 염 경제 및 마케팅 현황, 염 제조시설 위생교육 등으로 생산 현장에서 실질적인 적용이 가능한 과목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한편 천일염 제조 전문가 양성과정은 2010년 1기에 35명 배출을 시작으로 올해 과정이 2기로 35명을 대상으로 교육하게 된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해양생물과
061-286-6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