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지역 대학생 발명창업캠프 개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2011 부산지역 대학생 발명창업캠프(주최: 부산시, 특허청)’를 8월 24일부터 8월 26까지 2박3일동안 통영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발명창업캠프는 미래 부산의 특허경영을 이끌어 나갈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인재를 육성하고 기업가정신 및 모험정신 배양으로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발명창업캠프의 주요내용으로는 △사례를 통한 특허발명 이야기 △아이디어 발상 및 발명기법 △특허전략 수립 및 활용방안 △성공 CEO에게 듣는 기업비전 설정과 전략·전술 △팀플레이를 통한 사업 아이디어 콘테스트 등으로 이론과 실전교육을 통해 현장적응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있다.

또한 지역 공공기관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참가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토론 및 해결책을 모색하는 멘토링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발명창업캠프가 끝이 나더라도 지속적으로 발명창업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특허 정보 제공, 지식재산권 교육 및 창출 지원 등을 통해 1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적인 성과관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발명창업캠프에는 부산지역 소재 대학교·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모두 참여 가능하며 8월 16일까지 선착순으로 부산테크노파크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

(※문의 : 부산테크노파크 정혜인 : 051-974-9061)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과학산업과
최영희
051-888-834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